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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전 트랜스포머를 통한 Full Transformer 비디오 캡셔닝 모델 제안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Vol.29 No.8, 2023


딥러닝 기반 피사체 시선 추적을 통한 자동 주석 생성 시스템

정보과학회 컴퓨팅의 실제 논문지, Vol.27 No.3, 2021


딥러닝 기반 스포츠 캐스팅

정보과학회논문지, Vol.47 No.10, 2019


임베딩을 활용한 순환 신경망 기반 추천 모델의 성능 향상 기법

정보과학회논문지 Vol.45 No.7, 2018


아이템 메타데이터를 이용한 고성능 협력 추천 기법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ol.41 No.2, 2014


TPE를 이용한 Triplet 추출 기반 질의응답 시스템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Vol.19 No.12, 2013


역전파 알고리즘 기반 양방향 연산 신경망

우리춤연구, Vol.22, 2013


퍼즐 게임 환경에서 교착상태의 발견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Vol.18 No.6, 2012


베이지안 네트워크를 적용한 컴퓨터 기반 적응적 평가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ol.39 No.6, 2012


감성기반 상호작용 e-러닝 환경에서 프로파일을 활용한 학습 콘텐츠 타입 추천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ol.39 No.1, 2012


소수 원리 학습을 위한 게임 기반 콘텐츠 개발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Vol.17 No.12, 2012


콘텐츠 타입을 활용한 적응적 협력 추천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ol.38 No.1, 2011


지능형 튜토링과 게임 기반 학습을 결합한 콘텐츠 개발

정보과학회논문지 : 컴퓨팅의 실제 및 레터 Vol.16 No.5, 2010


유아의 어휘 다양도를 활용한 어휘력 평가 기준 사안

한국언어문화 Vol.40, 2009


SCORM 적용 게임기반학습 콘텐츠 개발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논문지Vol.10 No.4


중〮고등학생의 어휘 사용에 관한 연구

국어교육연구 Vol.45, 2009


SCORM 시퀀싱 모델 및 샘플 콘텐츠 개발

Vol.10 No.2, 2009


연령별 구어 주석 코퍼스 검색 시스템

교육논총 , 2008


게임 데이터 요소의 SCORM 데이터 모델에의 적용 방안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7


정보활용능력 향상을 위한 문제중심 학습 시스템

교육논총 , 2006


구어 주석 코퍼스 구축을 위한 발화 단위 연구

한국언어문화, 2005


분산 정보 검색을 위한 신경망 에이전트의 계층적 구성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5


WBI 환경에서의 서비스 모니터링 및 장애관리 시스템 구현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5


CAT 기반 학습 시스템 개발

교육논총, 2005


Development of an Item Based Learning System Using E-mail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3


학내 전산망 보안 실태 및 보안인식에 관한 연구

국내 Proceeding, 2002


정보통신기술 활용 교육의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국내 Proceeding, 2002


분산 정보 검색을 위한 신경망 에이전트

정보과학회논문지 : 소프트웨어 및 응용 Vol.28 No10


분산 정보 검색을 위한 신경망 기반 사용자 피드백 학습 메커니즘

컴퓨터교육학회논문지, 2001


신경망 기반 멀티 에이전트 웹 정보 검색 시스템

정보과학회논문지(B) Vol26, No5, 1995


DIKAT : 효율적인 진단 전문가 시스템 개발을 위한 지식 습득 도구

서울대학교, 1995


군화기 고장 진단을 위한 전문가 시스템

정보과학회 인공지능연구회지(AI Review), Vol.9, No.3, 199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