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K21 FOUR) 인공지능 혁신인재교육 연구
한국연구재단, 2020-2028
인공지능대학원연구지원사업
정보통신기획평가원, 2020-2025
(선도연구센터과제) 소셜미디어 데이터분석을 통한 사회적 감정 인식 및 시공간 분포 시각화
한국연구재단, 2018-2025
오토인코더와 디코더 교차연결을 통한 고성능 심층 학습 기법
한국연구재단, 2020-2024
인공지능을 활용한 콘텐츠 창작 기술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 2017~2022
변호사 중개 사이트 질의 응답을 위한 대화형 챗봇 기술
리걸테크, 챗봇 응용 서비스 분야 산학 및 미래기술 연구, 2017
서비스 로봇의 사회적 상호작용을 위한 소셜 로봇지능 원천 기술 개발
산업통상자원부, 2017~2021
ICT장비용 SW 플랫폼 구축
미래창조과학부 2016~2019
개인 서비스용 로봇을 위한 로봇을 위한 지능·지식 집약·개방·진화형 로봇지능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 기술 개발
산업통상자원부, 2015~2019
스마트 디바이스용 개인화 서비스를 위한 메타데이터를 이용한 고성능 콘텐츠 협력 추천
한국연구재단, 2015-2018
스마트 TV용 개인화서비스 (콘텐츠 부스팅 협력 추천 기술) 개발
삼성전자, 스마트 TV 분야 산학 및 미래기술 연구, 2012~2014
텍스트 코퍼스 기반 고성능 질의/응답 시스템 기술(자연언어처리 기술) 개발
한국연구재단, 2012~2015
B4G 이동통신 시스템 네트워크 가상화 기반 기술 (스마트 에이전트 시스템 연구) 개발
한국정보통신사업진흥원(NIPA)/LG전자, 2012~2015
뉴로피드백 효과와 뇌-컴퓨터 인터페이스 이용한 기능성 게임 개발
한국연구재단, 2011~2014
지능형 튜토링 시스템 기술 (개별 적응형 검사 기술) 개발
지식경제부, 산업원천기술개발사업/미래선도형과제, 2010~2014
감성기반 상호작용 학습 에이전트 개발
지식경제부(산업자원부), 원천기술개발사업, 2009~2012
Common Cartridge 기반 실감형 GBL(Game Based Learning)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기초연구사업(기본연구), 2009~2012
SCORM 적용 게임기반학습 시스템 및 콘텐츠사례 개발
학술진흥재단, 기초연구과제, 2008~2009
한국형 SCORM 시퀀싱 사례 및 가이드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전자거래진흥원, 2007
연령별 구어 주석 코퍼스 구축 및 검색 시스템 개발
한국과학재단, 2005~2007
KEM 고도화를 위한 온톨로지 기반 시멘틱 웹 연구
한국교육학술정보원, 2006
교육정보 표준화 로드맵 개발
기술표준원, 2006
SCORM 인증 체계 구축 및 인증 가이드 개발 연구
전자거래진흥원, 2005
컨텐츠 적응화 시스템을 위한 프로파일 인식 및 컨텐츠 케슁 기법 개발
정보통신연구진흥원, 2005
멀티플랫폼 환경에서 학습콘텐츠 적응을 위한 XML변환 컴포넌트의 개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2004
Automatic Extraction of Information on Protein-Protein Interactions from Biological Abstracts
프로테오믹스이용기술개발사업단, 2003
기계 학습 기법을 적용한 유해 웹 문서 자동 탐지 에이전트
이즈넷(주), 2002
소프트웨어 산업 육성을 위한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방안연구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 2000